광진구, 학습나루터 활동 영상집 제작
광진구, 학습나루터 활동 영상집 제작
  • 이윤수
  • 승인 2021.12.20 11:40
  • 댓글 0

광진구청
광진구청

[시정일보]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동 평생학습센터(학습나루터)의 한 해 활동을 담은 ‘2021년 광진구 학습나루터 활동 영상집’을 제작해 선보인다.

‘동 평생학습센터(학습나루터) 사업’은 주민들이 더 가까운 곳에서 더 편리하게 평생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역 내 유휴공간을 발굴하고 연결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구는 올해 초 서울시 한걸음에 닿는 동네배움터 공모사업을 통해 사업 보조금 1억100만원을 확보했다. 시비와 구비를 더해 자양한강도서관을 비롯한 13개소의 학습나루터를 찾아내고 운영한 결과, 올해 총 94개의 학습나루터 프로그램 및 학습실천 프로젝트를 구민들과 함께할 수 있었다.

이와 함께 구에서는 지난 1년의 활동을 마무리하며 가까운 동네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이웃과 함께 배우고 나누는 구민들의 활동을 기록으로 남겨두고자 ‘2021. 광진구 학습나루터 활동 영상집’을 제작해 소개한다.

특히 이번 홍보물은 기존의 책자 형태에서 벗어나, 구민들이 좀 더 쉽고 편하게 학습나루터 사업을 이해할 수 있도록 영상으로 만들었다.

활동 영상집에는 ‘광진구 학습나루터, 삶에 닿다’를 컨셉으로 △학습나루터 소개 △프로그램 및 학습-실천 활동 모습 △강사 및 참여자 인터뷰 △평생학습 축제 한마당 △지역네트워크 연계-이웃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걷기 챌린지 등의 스케치 영상이 담겼다.

‘2021. 광진구 학습나루터 활동 영상집’은 12월 중 광진구청 홈페이지 및 광진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구민 여러분이 학습나루터를 통해 이웃과 함께 배우며 나눈 소중한 추억들을 하나의 영상으로 담았다”라며 “이번 활동 영상집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평생학습과 닿고, 배움의 기쁨을 누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