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2022년 비대면 시무식 개최
광진구, 2022년 비대면 시무식 개최
  • 이윤수
  • 승인 2022.01.04 11:25
  • 댓글 0

지난 3일, 아침 오디오 방송을 통해 ‘2022 시무식’을 진행하고 있는 김선갑 광진구청장 모습(제공 광진구)
지난 3일, 아침 오디오 방송을 통해 ‘2022 시무식’을 진행하고 있는 김선갑 광진구청장 모습(제공 광진구)

[시정일보]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3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구청 오디오 생방송을 통해  ‘2022년 시무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이번 시무식은 직원들을 격려하고 새해 인사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아나운서와의 대담형식으로 진행했다.

김선갑 구청장은  “2021년도에는 코로나19 대응으로 고생 많으셨다”라며 “올해는 지혜롭고 강인하며 도전적인 검은 호랑이처럼 여러분도 힘찬 도약을 이루길 바란다”라고 새해 인사로 시작했다. 

이어 “코로나19가 장기화되다 보니 다들 힘들어 하는 모습에 마음도 무겁고 미안하고 안쓰러웠다”라며 “선별진료소나 백신센터를 이용할 때 직원들이 친절하게 안내해줘서 고마웠다는 소리를 구민들에게 전해들을 때 기분이 참 좋았다”라고 지난해 소회를 밝혔다. 

김 구청장은 올해 소원에 대한 질문에 “금년에는 경구용 치료제가 도입되기 때문에 위드 코로나가 제대로 시작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면 그동안 많은 상처를 받았던 구민들 마음이 치유되고 일상으로 회복할 수 있는 한 해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다산 정약용의 목민심서에 ‘천하지사 비일인소위야’라는 말이 나온다. 이는 천하의 일은 한 사람이 다 할 수는 없다는 뜻이다”라며 “ ‘지혜도 다다익선’이라는 말처럼 직원 여러분, 구민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해 지혜를 모은다면 광진의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