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석 의원, 민주평통 의장(대통령) 표창
김용석 의원, 민주평통 의장(대통령) 표창
  • 문명혜
  • 승인 2022.01.05 11:12
  • 댓글 0

“평화의 한반도 만들어 가도록 의정활동 집중”
김용석 의원
김용석 의원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서울시의회 김용석 의원(더민주당ㆍ도봉1)이 지난 연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에 근거한 평화통일정책 대통령 자문기관이다.

민주평통은 국민의 통일의지와 역량을 결집해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구체적으로 실천하고자 국내외 여론 수렴, 평화통일정책 자문ㆍ건의 등 지역사회 통일기반 조성을 위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김용석 의원은 제9기~제20기 민주평통 서울도봉구협의회 자문위원으로 도봉구 통일 의지를 전국에 알리고 역량 강화를 위한 의정활동으로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실현하고자 적극적이고 선도적인 역할을 해 왔다.

김용석 의원은 더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10대 의회 전반기 더민주당 대표의원,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회장 등을 지내며 전국광역자치단체에 평화통일 구축 준비에 대한 필요성을 홍보하며 인식을 높여 왔다.

특히 한반도 평화를 위한 코로나19 보건의료와 민생협력, 공공인프라 건설, 경제적 협력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이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용석 의원은 “앞으로도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 활동으로 평화의 한반도를 만들어 가도록 의정활동에 집중할 것”이라면서 “문재인 대통령의 종전선언 추진에 대한 의지를 주춧돌 삼아 평화협정과 한반도 비핵화, 나아가 통일의 그날까지 관심과 지원이 절실한 시점에서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