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공단, ‘ESG경영 실천 선포식’ 개최
관악구공단, ‘ESG경영 실천 선포식’ 개최
  • 김응구
  • 승인 2022.01.10 18:35
  • 댓글 0

노사협의회는 실천 선언문 낭독
관악구시설관리공단이 ‘ESG경영 실천 선포식’을 개최했다. / 관악구시설관리공단 제공
관악구시설관리공단이 지난달 31일 ‘ESG경영 실천 선포식’을 개최했다. / 관악구시설관리공단 제공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관악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장동성)이 ‘ESG경영 실천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지난달 31일 진행한 공단 2차 온라인 워크숍을 통해 비대면으로 열렸다. 이날 공단 노사협의회 직원대표 두 명은 ‘ESG경영 실천 선언문’을 낭독했으며, 장동성 이사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선서하면서 실천 의지를 다졌다.

선언문의 주요 내용은 △공단의 미션(관악구민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에 기여) 달성을 위한 핵심가치로 ESG경영 인식 △환경보전 활동 중요성 인식 △친환경 업무환경 구축 노력 △사회적 책무 이행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 극대화를 통한 주민 신뢰 기반 지속가능경영 추진 △투명하고 공정한 지배구조 확립을 통한 윤리경영 지속 추진 등이다.

장동성 이사장은 “관악구시설관리공단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고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경영 전반에 ESG경영을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선언했다.

한편, ESG경영은 기존의 재무적 수익만 추구하던 경영에서 벗어나 기업의 존속과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추구하는 경영전략이다. 코로나19 이후 국가, 공공기관, 일반기업의 핵심경영 패러다임으로 가속화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