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
동대문구,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
  • 정수희
  • 승인 2022.01.31 07:00
  • 댓글 0

2월3일까지…단체별 최대 200만원 지원
동대문구 면 마스크 만들기 자원봉사 활동 모습
동대문구 면 마스크 만들기 자원봉사 활동 모습

[시정일보 정수희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일상 속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2022년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자원봉사캠프 및 현재 1365 자원봉사 포털에 등록됐으며 관내 활동 중인 자원봉사단체일 경우 공모사업에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 분야는 사회복지, 지역사회 발전, 환경, 교육 등 자원봉사와 관련된 모든 분야다.

공모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봉사단체는 2월3일까지 동대문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ddm.seoulvc.kr/)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동대문구청 3층 복지정책과로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sseru1@ddm.go.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복지정책과(2127-4229)로 문의하면 된다.

선정을 통해 총 1000만원을 지원하며, 단체별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된다. 단 친목 도모 및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개인·기업체 등 단체로 볼 수 없는 경우, 동일(유사) 사업으로 타 부처 및 자치단체에 중복 신청한 경우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공모사업을 통해 참신하고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에서 활동 중인 자원봉사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