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중랑행복글판’ 봄편 문안 공모
중랑구, ‘중랑행복글판’ 봄편 문안 공모
  • 이윤수
  • 승인 2022.02.07 11:10
  • 댓글 0

중랑구청사 외벽에 게시된 중랑행복글판 겨울편 모습
중랑구청사 외벽에 게시된 중랑행복글판 겨울편 모습

[시정일보]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오는 2월18일까지 ‘중랑행복글판’ 봄편의 문안을 공모한다.
 
문안 주제는 ‘봄’으로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고 따뜻한 감성을 담아 위로를 줄 수 있는 내용의 30자 이내 순수 창작 글귀면 된다.
 
구민이나 지역 내 사업장에 종사하는 누구나 1명당 1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창작한 글귀는 중랑구청 홈페이지(www.jungnang.go.kr)▷구민참여▷인터넷접수란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경우 중랑구청 행정지원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중랑구 봉화산로 179, 4층 행정지원과)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이후 내·외부 위원으로 구성된 문안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신청작 중 총 6작품이 선정되며, 당선작(1작품) 50만원, 가작(5작품) 각 10만원 등 총 100만원 상당의 중랑사랑상품권이 수여된다. 당선작 발표는 3월10일이다.
 
당선작은 계절과 어울리는 아름다운 디자인을 함께 담아 오는 3월부터 5월까지 중랑구청사 외벽에 게시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랑행복글판을 통해 구민들이 일상 속 작은 희망과 위로를 느끼셨으면 좋겠다”라며 “글판으로 새봄의 희망차고 따뜻한 기운이 전달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