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인천시장, 8일 서구 찾아 현장소통
박남춘 인천시장, 8일 서구 찾아 현장소통
  • 강수만
  • 승인 2022.02.09 11:07
  • 댓글 0

이달 24일까지 현장 맞춤 연두방문 진행
원당 꿈 키움터 조성사업, 청라생활문화센터 조성사업 현장 방문
박남춘 인천시장이 8일 서구 원당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들과 원당 꿈키움터 조성사업과 관련해 간담회를 갖고 있다.
박남춘 인천시장이 8일 서구 원당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들과 원당 꿈키움터 조성사업과 관련해 간담회를 갖고 있다.

 

[시정일보] 인천시는 지난 달 17일부터 이달 24일까지 군·구 정책을 공유하고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현장 맞춤형 연두방문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8일 서구를 찾았다고 밝혔다.
 
이날 박남춘 시장은 서구 주요현안과 인천e음 중층구조 플랫폼의 지속가능 방안, 수도권매립지 유휴부지에 대한 시민참여형 활용 등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원당 꿈 키움터 조성사업과 청라생활문화센터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지역주민의 목소리를 듣고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당 꿈 키움터 조성사업은 올 12월 준공을 목표로 원당동 825-8번지 일원에 연면적 6,300㎡, 지상 5층 규모의 복합시설을 신축하는 사업으로 지상 1층에는 아동보육을 위한 다함께 돌봄센터와 공동육아나눔터가 들어서고, 지상 2층~지붕층까지 160면의 주거지 공영주차장을 조성한다.
 
해당 지역은 주거 및 상업 밀집지역으로 불법 주·정차로 인한 주차민원과 보행자 안전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된 곳으로 공영주차장이 들어서면 주차난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라생활문화센터는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청라동 165-16 부지에 연면적 1,184㎡, 지상1층·지상3층 규모로 조성된다. 지상1층에는 다함께 돌봄센터와 공동육아나눔터를 설치하고, 지상2층·3층에는 지역주민들의 수요를 반영한 스터디 및 소규모 그룹활동 공간, 음악과 댄스 연습 등을 할 수 있는 공연 연습공간이 마련된다.
 
박 시장은 “그간 성과를 더욱 발전시켜 보다 튼튼한 도약의 기반을 마련해 주시길 바란다” 고 말하며, “서구 주민 여러분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이바지할 여러 사업들이 차질없이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