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4차 산업 체험·학습장 ‘IT융합교육센터’ 개소
강남구, 4차 산업 체험·학습장 ‘IT융합교육센터’ 개소
  • 정수희
  • 승인 2022.02.11 11:51
  • 댓글 0

VR, AR, 인터랙티브 등 전시·체험, IT융합 교육, 미디어스튜디오 운영
강남구 IT융합교육센터 이용 모습
강남구 IT융합교육센터 이용 모습

[시정일보 정수희 기자]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지난 3일 세곡동 자곡문화센터(자곡로 100) 3층에 4차 산업기술을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91.5㎡ 면적의 복합공간 ‘IT융합교육센터’를 개소했다.

강남구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센터는 교육장, 오픈스튜디오, 전시·체험존으로 사용할 수 있게 구성됐다. 인공지능(AI), 드론, 코딩로봇 등의 조작법을 알려주는 ‘IT융합 교육’과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미디어스튜디오’ 등 정기강좌가 매월 첫째 주 시작된다. 수강 희망자는 강남구 홈페이지나 정보화교실 콜센터(1544-5220)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전시·체험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인터랙티브(동작인식 영상미디어) 등이 무료로 가능하며, 이 외 강좌에 사용되는 모든 장비도 체험할 수 있다. 자세한 이용가능 시간은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우리 구는 경제·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대한민국을 이끌 ‘스마트 글로벌도시’로 탈바꿈하고 있다”며, “그동안 받아온 혜택을 사회에 나누는 ‘마더시티’(Mother City)로서의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이번 센터를 비롯해 도곡2·대치2·대치4·삼성1·삼성2·세곡·역삼1·청담 문화센터 그리고 유튜브 채널 ‘강남구1교육장’에서 총 42개 정보화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