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재율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 27일 출판기념회
방재율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 27일 출판기념회
  • 서영섭
  • 승인 2022.02.21 13:54
  • 댓글 0

40년 공직생활, 지방의회 경험 실은 '위민목민심서' 책 펴내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경기도의회에서 보건복지위원장을 맡고 있는 방재율 의원이 2월27일 오후 3시 고양시청 내 고양시문예회관에서 <위민목민심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직한 행정가' 방재율의 지나온 삶과 인생이야기 그리고 경기도와 고양시의 도정과 시정 발전에 대한 땀과 노력이 담겨진 책 <방재율이 실행하는 위민목민심서>를 소개한다.

방재율 보건복지위원장(경기도의회)
방재율 보건복지위원장(경기도의회)

방재율 의원은 국토해양부와 교육과학기술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등에서 근무한 부이사관 출신 정치인으로  40여년의 행정 경험과 지방자치시대 경기도의원으로 활동하면서 크고 작은 정책과 행정의 중심에 있었으며, 성실, 근면, 책임 이라는 마음자세로 맡은바 공무를 수행해온 행정가로 정평이 나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고양시협의회 부위원장과 고양갑 지역위원회 법률대책위원회 위원장 등 지역사회에 발전에 기여해 온 만큼 경기도 보건복지분야의 발전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개인 저서로 <눈 덮인 광야를 헤쳐가는 이여> 등이 있다.

또한 오래전부터 문인으로서 시와 수필 등을 적으며, 심신을 단련한 것으로 2021 (사)한국다선문인협회(회장 김승호) 다선문학 신인문학상 금상의 영예를 안으며, 정식 등단해 문학계에서도 기대를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