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5월14일까지
양천구,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5월14일까지
  • 정칠석
  • 승인 2022.04.09 17:03
  • 댓글 0

[시정일보]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4월1일부터 5월14일까지 양천구 예산에 반영할 ‘청소년 참여예산제’의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청소년 참여예산제는 청소년이 지자체 사업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을 제공하고 역량 개발 및 관련 정책의 공감대 확산을 목표로 하는 정책 사업이다.

올해 사업 규모는 총 2억 원이며, 신청대상은 양천구민이거나 양천구 학교 및 청소년 시설에 재학·이용 중인 만9~24세 청소년이다.

모집 분야는 일상 생활 속 불편 해소 사업, 진로·학습·여가활동 지원, 청소년 심리건강 등 청소년이 직접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사업당 최대 50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구는 공모된 사업을 대상으로 향후 사업부서 검토와 청소년참여예산단 심의, 주민투표를 거쳐 추진사업을 선발할 계획이며, 선정된 사업은 양천구의회 예산심의를 통해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5월13일까지 구청 홈페이지의 행정공개 → 열린재정→ 예산의견접수 코너에 게시글을 작성하거나, 관련 서식을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kyeongle@yangche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김수영 구청장은 “청소년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양천구 청소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참신한 사업이 많이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