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서울가족학교 예비부부교실 운영
영등포구, 서울가족학교 예비부부교실 운영
  • 정칠석
  • 승인 2022.04.24 10:05
  • 댓글 0

성격유형검사, 커플 대화법, 재무관리 등 행복한 결혼생활 설계
5월16일~28일 온라인 강의

[시정일보]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예비부부들이 건강한 결혼생활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예비부부교실’을 운영한다.

서울가족학교 사업의 일환인 예비부부교실은 결혼을 앞두고 있는 커플들이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시간을 갖고 행복한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두 사람이 만나 가정을 꾸려가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알아보고 바람직한 소통 방법을 익혀 부부로서의 첫걸음을 안정적으로 내디딜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교육은 결혼을 앞두거나 관심이 있는 서울 생활권 미혼 커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5월16일부터 28일까지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강의 내용은 서로의 차이 이해하기(DISC 성격유형검사), 행복한 커플 대화법, 결혼의 의미와 결혼 준비를 위한 체크리스트, 우리 결혼 설계하기와 재무관리 등 결혼 준비과정에서의 불안감을 줄이고 기대감을 높여주는 데 필요한 강의들로 구성했다.

또한 동영상 강의를 수강 완료한 예비부부들은 앞서 진행한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커플 당 약 30분씩 개별 커플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교육 참가비는 무료이며 워크북과 수료증이 제공된다.

교육 신청은 영등포구 가족센터(2678-2193)에 전화로 접수하거나 포스터에 인쇄된 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채현일 구청장은 “새로운 출발을 앞둔 예비부부들이 결혼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갖고 행복한 가정의 초석을 잘 다져나갈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가족 문화 형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가족 간의 공감과 소통이 잘 이루어질 수 있는 영등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