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출범
성동구,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출범
  • 이승열
  • 승인 2022.05.02 17:33
  • 댓글 0

ESG경영 선포식도 진행
성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촉식 및 정기회의에서 정원오 성동구청장(앞줄 가운데)이 위원들과 함께 ESG 경영을 선포하고 있다.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성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9기 대표협의체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지난달 26일 열고, 제9기 출범을 알렸다.

2005년을 시작으로 올해 제9기를 맞이하게 된 대표협의체는 사회보장이용시설 대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대학교 교수, 복지관련 공무원 등 총 21명이 위촉됐다. 이들은 2년간 성동구 지역사회보장 증진과 민관 협력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게 된다.

이번 회의에서는 9기 대표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공동위원장으로 권기현 옥수종합사회복지관장이 선출됐다. 

회의에서는 대표협의체에 참여한 기관들의 ‘ESG 경영 선포식’도 함께 진행됐다. 성동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이산화탄소 감축과 생활쓰레기 감소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하고, 지속가능한 성동구를 만드는 데 그 뜻을 같이 했다.

정원오 구청장은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민·관 협력이 더욱 중요해진 만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포용적 협업을 기반으로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대표협의체와 발맞춰 지속가능하고 살기 좋은 성동구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