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일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공모...6월2일까지 접수
양천구, 일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공모...6월2일까지 접수
  • 정칠석
  • 승인 2022.05.13 12:18
  • 댓글 0

[시정일보] 양천구는 오는 6월2일까지 일상을 바꾸는 생활 속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2022년 양천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코로나 이후의 안전하고 새로운 일상으로 복귀를 위한 정책 아이디어, 생활밀착형 및 구정발전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 등 2가지다.

세부 분야로는 언택트 시대 비대면 공공서비스 개선, 멈춰진 삶의 회복, 코로나19 후유증 극복 방안, 생활 속에서 느끼는 불편 개선 방안 등과 관련된 아이디어면 된다.

공모기간은 6월2일까지며, 양천구민이거나 양천구 소재 직장인, 학생,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이디어 제안은 구청 홈페이지(소통과 참여>아이디어하우스>제안하기), 담당자 이메일(moon123@yangcheon.go.kr), 우편・방문(양천구 목동동로 105, 4층 기획예산과 성과관리팀) 총 3가지 방법 중 택일해서 접수하면 된다.

구는 접수된 제안을 대상으로 주관부서 검토 및 1, 2차 심사를 거쳐 오는 7월 중 최종 선정결과를 발표(개별통보, 홈페이지 게재)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금상 100만원(1명), 은상 50만원(1명), 동상 20만원(1명), 장려상 10만원(1명), 노력상 5만원(3명)의 상금과 함께 구청장 표창이 수여된다.

구는 앞서 개최된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구민 자전거 보험, 무단투기 방지 자투리 공간 녹지화 등을 정책에 반영한 만큼,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구민의 시각에서 구정발전의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하고자 한다.

기획예산과 관계자는 “일상 속 작은 생각이 모여 더 나은 양천의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다”면서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다양하면서도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