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아빠-자녀 관계 위한 ‘신비한 아빠 사전’ 운영
중랑구, 아빠-자녀 관계 위한 ‘신비한 아빠 사전’ 운영
  • 이윤수
  • 승인 2022.05.17 16:05
  • 댓글 0

중랑구 '신비한 아빠 사전' 프로그램 홍보 포스터
중랑구 '신비한 아빠 사전' 프로그램 홍보 포스터

[시정일보] 중랑구가 5세부터 10세까지의 자녀와 아빠에게 특별한 추억이 될 관계 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일명 ‘아자 프로젝트 – 신비한 아빠 사전’ 프로그램은 직장 생활 등으로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적은 아빠들이 자녀와 더욱 친해질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6월 11일 요리 활동을 시작으로 9월까지 총 14차례 중랑구 가족센터에서 진행된다. 아빠와 자녀가 함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정서 관계를 증진시킬 수 있다.
 
프로그램은 △편식 예방 및 영양균형 인식 도모를 위한 요리 활동 △상상력 증진과 성취감 향상을 갖는 마술 활동 △교육 효과 및 친밀감, 협동심 증진을 위한 과학 활동 △긍정적 가족 분위기 조성 및 가족 이해도 상승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활동 등이 준비돼 있다. 
 
프로그램 활동은 5세부터 7세까지의 유아기 반과 8세부터 10세까지의 아동기 반으로 나눠 진행된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활동을 진행하며 9월 중에 이뤄지는 간담회만 대면 방식으로 치러진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가정은 홍보 포스터의 큐알코드를 인식해 구글폼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하면 된다. 선착순 신청으로 총 10가정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아자 프로젝트 – 신비한 아빠 사전’과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 가족센터 홈페이지(jungnang.familynet.or.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435-414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