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근 종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 / 시민 알권리 충족 노력, 지방자치 발전 견인
박 근 종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 / 시민 알권리 충족 노력, 지방자치 발전 견인
  • 문명혜
  • 승인 2022.05.19 15:16
  • 댓글 0

박 근 종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
박 근 종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

[시정일보] 시민의 시선을 모으는 창(窓)이자 시민의 품격을 비추는 거울로서 지방자치 출범과 함께 창간하여 어느덧 34주년을 맞이한 시정신문에 진심어린 축하를 드립니다.

참신한 기획과 심도 있는 보도로 올곧은 시대정신과 정곡을 찌르는 통찰로 시정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대안을 제시하며, 지방자치 발전을 견인해온 데 깊은 존경과 찬사를 보냅니다.

무엇보다도 지난 2년여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살아가는’ 삶의 시간이 아니라 ‘살아내는’ 주검의 시간에 갇혀 있었으면서도 시민의 권익 신장과 지방자치의 건전한 정착은 물론 언론문화의 계승과 창달을 선도하고, 흔들림 없는 일관된 보도 자세를 견지하고, 감염확산 방지와 일상 회복을 위해 진력한 보도진의 열정과 투혼에 무한 신뢰와 큰 박수를 보내며 시정신문 임직원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보냅니다.

성북구도시관리공단에서도 ‘친환경 녹색성장’과 ‘2050 탄소 중립’ 및 ‘ESG 경영’에 기반(基盤)한 “노동을 존중하는 경영! 경영을 이해하는 노동!”을 기치(旗幟)로 ‘공익 추구와 수익 창출’에 경영역량을 집중하고, ‘이윤 추구보다 윤리 경영’에 치중하여 ‘눈에 보이는 성과와 손에 잡히는 실적’ 거양(擧揚)으로 ‘대한민국 으뜸 안전 기업공동체’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립니다.

시정신문이 언론문화 창달과 시정발전의 주역’으로 서울의 미래를 선도하는 언론의 전형(典型)이 될 것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