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으면서 듣는 동대문구 테마 관광코스 운영
걸으면서 듣는 동대문구 테마 관광코스 운영
  • 김응구
  • 승인 2022.05.26 15:11
  • 댓글 0

제기동 산책길 외 6개 코스
동대문구 테마별 관광코스 참여 장면
동대문구 테마별 관광코스 참여 장면

[시정일보] 동대문문화재단은 관내 주요 관광명소를 전문해설사와 도보로 돌아보는 ‘동대문구 테마별 관광코스’를 운영한다.

투어는 동대문구의 역사·문화 장소를 선별해 △제기동 산책길 △도심 속 산책길 △홍릉 이야기 △풍물 기행 △추억 나들이 △중랑천 강 길 여행(비대면 자율코스) 등 총 6개 코스로 운영한다.

제기동 산책길은 풍년을 기원하는 제를 올렸던 선농단에서 시작해 서울미래유산인 제기동성당과 제기동 상업용 한옥밀집지역을 둘러보고 서울약령시와 한의약박물관을 방문해 역사와 건강을 함께 체험한다.

홍릉 이야기는 서울 영휘원과 숭인원, 어정과 명성황후 묘터를 통해 대한제국기의 모습을 다시 그려보고 홍릉 숲의 자연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코스로 진행된다.

아울러 추억 나들이 코스는 서울시립대 역사와 서울미래유산, 서울시립대 경농관과 자작마루, 휘경중학교 내 휘경원 터와 순조의 생모 수빈 박씨, 배봉산 둘레길 및 보루에 관한 설명이 포함된다.

코스 운영은 상반기는 7월까지, 하반기는 9월부터 11월6일까지이며 매주 토·일요일 오전 10시 이용가능하다. 소요시간은 약 2시간이며 관심 있는 성인은 누구나 서울특별시 공공예약서비스(http://yeyak.seoul.go.kr)에서 신청한 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문화재단 문화사업팀(3295-5560)으로 문의하면 된다.

동대문문화재단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동대문구의 역사·문화적 명소를 널리 알리고, 문화콘텐츠 다양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