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종로구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 이승열
  • 승인 2022.06.08 10:12
  • 댓글 0

7월20일까지 제출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종로구가 ‘종로 달리자 새롭게, 2022년 종로구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6월2일부터 7월20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민선8기 새로운 출발을 앞둔 지역사회의 미래를 주민과 함께 구체화하고, 행정, 안전, 복지, 환경,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신규 사업 아이디어를 모으고자 마련했다.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구청 누리집, 국민신문고, 기획예산과 방문 또는 우편 제출 등의 방법으로 ‘민선8기 종로 발전과 주민 행복을 위한 정책’을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설문링크, 정보무늬(QR코드), 종로제안톡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참여도 가능하다. 

접수한 의견은 창의성, 능률성(경제성), 계속성, 적용범위 등을 골고루 평가해 제안심의회에서 최종 채택, 8월 말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 시 상장과 함께 상금을 수여한다. 시상 등급에 들지 않더라도 구정 운영에 참고할 만한 격려 등급 아이디어 100개를 뽑아 5000원 상당의 커피 상품권을 제공한다.

공모전과 관련해 더욱 자세한 사항은 기획예산과 구정비전팀(2148-139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주민 참여를 토대로 종로의 희망한 미래를 함께 그려 나가는 의미 있는 자리”라면서 “민선8기의 출범을 축하하고 힘찬 도약을 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