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 불법광고물 차단 ‘부착방지 시트 설치’
은평, 불법광고물 차단 ‘부착방지 시트 설치’
  • 문명혜
  • 승인 2022.06.08 10:29
  • 댓글 0

7월까지 어린이보호구역 등에 부착방지 시트 400여개 붙여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쾌적한 가로환경 조성을 위해 불법광고물 원천 차단에 나선다.

구는 오는 7월까지 교통시설물에 ‘불법광고물 부착방지 시트’를 설치한다.

‘불법광고물 부착방지 시트’는 테이프나 풀 등이 붙지 않는 특수 소재로 제작됐다. 광고물 부착을 사전 차단하고 기존에 부착된 광고물 때문에 지저분한 흔적도 보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번 사업은 소요예산 4100만원으로 구비 2000만원이 투입되며, 국비 2100만원은 ‘2022년 행정안전부 옥외광고 지자체 공모사업’ 선정으로 확보했다.

초등학교, 유치원 등 어린이 보호구역 30곳의 어린이 통학로 주변을 중점으로 신호등, 가로등, 통신주 등 교통시설물 400여개를 설치한다. 설치구간 총길이는 약 28km다.

구는 학교 통학로에 설치되는 부착방지 시트를 운전자들이 어린이보호구역 임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노란색 시트로 디자인 했으며,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과 유해 광고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 은평로 195 인근 도로변 구간에도 부착방지 시트 30여개를 설치하며, 기존 설치된 장소 중 응암역 주변 구역도 보강할 계획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불법광고물 부착방지 시트 설치 사업으로 쾌적한 통학환경 조성, 도시미관 개선과 불법광고물 정비로 행정력 낭비 감소 등 효과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불법광고물 방지책 마련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