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주민숙원 ‘2227번 버스’ 노선 연장
광진구, 주민숙원 ‘2227번 버스’ 노선 연장
  • 이윤수
  • 승인 2022.06.14 14:30
  • 댓글 0

단절됐던 중곡4동~화양동, 광장동~화양동 구간 연결
2227번 시내버스 연장 노선도
2227번 시내버스 연장 노선도

[시정일보]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관내 대중교통 단절구간을 연결하기 위해 2227번 시내버스 노선을 연장했다.

이번 노선 연장은 대중교통이 단절돼 있던 중곡4동(중곡역)~화양동(건대역), 광장동(광나루역)~화양동(건대역) 노선을 연결해 장기 숙원 민원을 해소했다.

이에 따라 2227번 기존 노선에서 ‘용마사거리~군자역~어린이대공원역~건대입구역~구의역~광나루역’이 추가되며, 운행은 오는 27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앞서 구는 2021년에 수행한 '광진구 교통 빅데이터를 활용한 대중교통체계 서비스 개선 용역'을 통해 대중교통의 다양한 문제점을 도출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했다.

해당 용역 결과를 근거로 구민의 오랜 숙원이었던 중곡4동과 광장동에서 구의역, 건대입구역으로 연결되는 대중교통 노선이 없어 불편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현장조사를 실시했다. 또한 주민의견을 수렴하고자 각 동주민센터를 통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여러 차례 서울시와 협의를 진행한 끝에 2227번 시내버스 노선을 조정하게 됐다. 

이번 노선 조정으로 중곡4동에서 군자역, 어린이대공원역, 건대입구역, 구의역을 거쳐 광나루역을 경유하도록 변경된다. 

노선 조정에 따라 2227번 버스는 기존 운행하는 시내버스 정류소를 이용하여 운행되며, 광장동 주민의 대중교통 접근성 개선을 위해 정류소 신설을 검토·추진 중이다. 

구는 이용 주민의 혼란에 대비해 현수막 게시 및 전단지 제작·배부, 구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해 사전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버스 노선 조정과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교통행정과(450-7919)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이번 연장을 통해 중곡4동과 광장동, 화양동 구민들의 구청, 건대병원, 광진문화예술회관, 롯데백화점, 시립광진청소년센터 등의 접근성이 개선되고 대중교통 이용 편의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