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민선8기 공약사업 이행계획 보고회
성북구, 민선8기 공약사업 이행계획 보고회
  • 문명혜
  • 승인 2022.07.05 12:17
  • 댓글 0

구민과의 약속사업 6대 분야, 80개 사업에 대한 부서별 보고회 실시
이승로 성북구청장(좌측 첫 번째)이 공약별 해당 부서장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공약사업 이행계획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좌측 첫 번째)이 공약별 해당 부서장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공약사업 이행계획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최근 민선8기 구청장 공약사업 본격 추진을 위한 첫 단계로, ‘민선8기 공약사업 이행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성북구청 6층 미래기획실에서 열린 이번 보고회는 이승로 구청장과 공약별 해당 부서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보고회는 공약사업의 실천가능성과 문제점을 사전에 검토해 시행착오를 최소화 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는 △함께 나눔 복지도시 △균형발전 스마트도시 △사람중심 친환경도시 △민생경제 재도약도시 △일상의 여유 문화도시 △성북의 자부심 자치도시 등 6대 비전에 대한 실천방안과 문제점을 부서별로 보고한 후 구청장이 의견을 제시하고 조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번 보고된 공약은 6대 분야 80개 세부사업(△교육ㆍ문화 분야 25건 △주거ㆍ환경 분야 22건 △경제분야 14건 △복지ㆍ안전 분야 13건 △교통분야 5건 △행정혁신 분야 1건)으로 17개 부서가 해당된다.

주요사업은 △재개발, 재건축 신속추진을 위한 T/F 발족 △스쿨존 LED 바닥보행신호등 설치 추진 △주차난 해소를 위한 권역별 공영주차장 조성 △내부순환로 월곡 하향램프 완공 △캠퍼스타운 사업 활성화 △중장년 창업지원센터 건립 추진 △성북 역사문화공원 조성 △성북형 공유사업 확대 운영 △평생학습을 위한 성북 시민대학 육성 등이 있다.

구는 앞으로 추가 보고회를 거쳐 세부사항을 보완 수정하고, 주민과 전문가가 참여하는 토론회를 거쳐 주민 중심의 공약사업으로 확정할 계획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공약사항은 성북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민들과 함께 한 약속”이라면서 “공약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해 사업 계획 단계에서 예상되는 문제점들을 충실히 보완해 임기내 모든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