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 서영섭
  • 승인 2022.07.29 17:55
  • 댓글 0

오는 8월2일부터 28일까지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은 오는 8월2일부터 28일까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여름방학 탐구생활’을 운영한다.

‘여름방학 탐구생활’은 여름방학을 맞은 유아, 어린이, 청소년과 가족들이 함께 어려운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며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무더위를 극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박물관 선생님과 함께하는 주제별 박물관 투어 및 직업연계 체험‘박물관 테마여행’△회암사지 발굴 및 발굴의 종류, 수중 발굴체험‘첨벙첨벙 물속 보물찾기’△양주 회암사지 세계유산 잠정목록 선정 연계 체험‘특별전시 연계하늘에 띄우는 회암사지 꿈’△ 4차 산업에 발맞춘 박물관 역사와 로봇이 결합된 융복합 체험‘박물관 로봇교실’△박물관 규방동아리 엄마들과 함께하는 공예체험‘박물관 엄마데이’등이 있다.

또한 온라인으로 참여자가 장소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회암사지 발굴체험‘박물관 버블버블 발굴이야기’ 등 총 6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신청방법은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yangju.go.kr)에서 예약 또는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031-8082-4173, 4189)으로 전화접수하면 된다.

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가족들과 함께 박물관에서 역사를 탐구하고 다양한 체험을 하며 즐거운 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홈페이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