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의회, 의원 전문성 강화 직무교육 실시
강서구의회, 의원 전문성 강화 직무교육 실시
  • 정칠석
  • 승인 2022.08.10 10:11
  • 댓글 0

-예산결산 및 행정사무감사기법, 민간위탁사업에 대한 개념 이해 및 민간위탁관리방안 등 주제로 교육-
강서구의회(의장 최동철)는 9일 구의회 1층 다목적실에서 최동철 의장을 비롯 박학용 부의장, 박성호 운영위원장, 김성한 행정재무위원장, 이종숙 도시교통위원장 등 소속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강서구의회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강서구의회(의장 최동철)는 9일 구의회 1층 다목적실에서 최동철 의장을 비롯 박학용 부의장, 박성호 운영위원장, 김성한 행정재무위원장, 이종숙 도시교통위원장 등 소속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강서구의회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시정일보 정칠석기자]강서구의회(의장 최동철)는 9일 구의회 1층 다목적실에서 최동철 의장을 비롯 박학용 부의장, 박성호 운영위원장, 김성한 행정재무위원장, 이종숙 도시교통위원장 등 소속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강서구의회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최동철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행정사무감사는 자치행정 전반에 대한 실태파악과 개선책을 강구해 행정의 적법 타당성을 확보하는 중요한 제도”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의회 본연의 임무인 감시와 견제의 기능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의원 개개인의 역량 강화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교육은 다변화된 의정환경 속에서 정책역량 및 전문성 향상 교육을 통해 의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모범적인 의정활동 확립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서구의회는 나라살림연구소 정창수 소장을 초청, 예산결산 및 행정사무감사기법을 비롯 민간위탁사업에 대한 개념 이해 및 민간위탁관리방안 등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