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마을 활력 뿜뿜 페스티벌’ 개최
강동구, ‘마을 활력 뿜뿜 페스티벌’ 개최
  • 이윤수
  • 승인 2022.08.18 14:25
  • 댓글 0

강동구 ‘마을 활력 뿜뿜 페스티벌’ 홍보물
강동구 ‘마을 활력 뿜뿜 페스티벌’ 홍보물

[시정일보]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8월 한 달 동안 ‘마을 활력 뿜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마을 활력 뿜뿜 페스티벌’은 강동구 사회문제 해결형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주민 공동체가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공동체 사업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이웃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8월9~31일까지 마을활력소, 북카페 등 주민 모임공간을 거점으로 △마을기록 △나눔 △돌봄 △차별 없는 마을 △기후·환경 △청년 △공간 활성화 등 다양한 의제의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볼 수 있다. 

‘환경을 생각하는 청년포럼’(성내어울터) 등 관심 의제에 대한 강의와 토론 뿐 아니라,  3D펜 키링만들기(고덕활력소), 아크릴화 그리기(천호활력소), 캘리그라피(강일활력소) 등 다양한 주민 연령대에 맞춰 참여가 가능한 흥미롭고 재미있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홍보포스터의 프로그램별 QR코드를 스캔해 사전 신청하면 되고, 참가비는 무료다.

구 관계자는 “주민 스스로가 주도적으로 지역 현안에 관심을 갖고 사회문제 의제를 정한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깊은 행사”라며 “호혜적인 마을공동체 활동을 통해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앞장서 나가고 있다”며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강동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488-603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