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의회, '2022 강남 디자인 위크' 개막식 참석
강남구의회, '2022 강남 디자인 위크' 개막식 참석
  • 정응호
  • 승인 2022.09.01 10:12
  • 댓글 0

전인수 부의장, 한윤수 운영위원장, 김민경 행정재경위원장 등 참석
26일 강남 디자인위크 주제관에서 진행된 ‘강남 디자인위크’ 개막식에서 강남구의회 전인수 부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시정일보 정응호 기자] 강남구의회(의장 김형대)는 지난 26일 오후 강남 디자인위크 주제관에서 열린 ‘2022 강남 디자인 위크’ 개막식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의 명품거리 등 관내 테마 거리와 연계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어내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날 참석한 전인수 부의장, 한윤수 운영위원장, 김민경 행정재경위원장, 황영각 복지도시위원장, 복진경, 이도희, 박다미, 강을석, 김진경, 우종혁, 이동호, 오온누리 의원은 'ART IN HOME(자연과 동물, 인간이 공존하는 예술적인 삶)'이라는 주제로 마련된 복합 라이프 스타일 테마 전시를 관람하고, 디자인마켓의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둘러보며 ‘강남 인테리어 디자인 위크’ 개막을 축하했다.

축사에 나선 전인수 부의장은 “강남 디자인위크는 강남의 수준 높은 거리 인프라를 활용한 페스티벌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강남 디자인위크가 서울의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고 논현동 가구거리를 비롯한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하며 의회 차원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남 인테리어 디자인 위크’는 9월 4일까지 논현동 가구거리 일대와 청담동 명품거리, 삼성동 등에서 열리며 13개 매장의 쇼룸에서 제품의 철학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아트콜라보레이션’, 75개 업체의 가구와 디자인 소품을 20~80% 할인가에 살 수 있는 ‘세일페스타’ 등이 진행된다. ‘강남 디자인위크’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gangnamdesignwee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