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민선8기 공약사업 보고회
중랑구, 민선8기 공약사업 보고회
  • 양대규
  • 승인 2022.09.10 16:05
  • 댓글 0

7대 성과목표·125개 공약사업 수립, 검토...10월8일 최종 확정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7일 오후, 앞으로 4년간 그려갈 중랑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민선 8기 공약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7일 오후, 앞으로 4년간 그려갈 중랑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민선 8기 공약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시정일보]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7일 오후, 앞으로 4년간 그려갈 중랑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민선 8기 공약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민선 8기 공약사업의 실천 계획을 수립 및 검토하고 추진 일정 등을 공유했다. 공약 실천 방안과 사업 추진 시 발생할 문제점을 미리 파악하고 이에 대한 개선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는 40만 중랑구민들의 염원과 요청을 담아 민선 8기 공약사업을 아래와 같이 선정했다. 7대 성과목표는 △희망찬 미래 교육도시 중랑 △활력 넘치는 경제 중랑 △성장 동력을 키우는 도시개발 △신속하고 확실한 주거환경 개선 △모두가 함께 즐기는 문화 중랑 △더불어 따뜻한 복지 중랑 △소통과 참여의 협치 중랑 등이며 중점과제 30개, 세부 실천과제 95개 등 총 125개 공약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공약 선정 과정에는 지역주민과 분야별 전문가 29명으로 구성된 ‘행복한 중랑 비전위원회’가 참여해 공약 사업이 구민의 관점에서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 되도록 함께 밑그림을 그렸다.

민선 8기 주요 공약사업으로는 제2방정환교육지원센터와 천문과학관 건립, 패션봉제산업 클러스터 조성, SH 본사 신내동 이전, 저층 주거지 주택 재개발사업, 면목유수지 문화체육복합센터 건립, 다목적 복합청사 건립 등이 있다.

구는 공약들에 대한 각계각층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향후 중랑비전 원탁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중랑비전 원탁회의는 주민들이 직접 정책 결정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이다.

이후 총괄적인 검토를 진행하고 10월 8일에 공약사업을 최종 확정 짓는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지난 4년이 중랑 발전을 위해 열심히 씨앗을 뿌린 기간이었다면 앞으로의 4년은 꽃을 피우고 그 결실을 맺기 위해 더욱 발로 뛰며 노력해야 하는 시간이라 생각한다”라며 “더 행복하고 더 새로운 중랑을 만들어 중랑구민들의 자부심을 키우기 위해 차질 없이 약속드린 공약사업들을 이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