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육아와 구청에 척척 박사 아빠 찾아
중랑구, 육아와 구청에 척척 박사 아빠 찾아
  • 양대규
  • 승인 2022.09.16 18:17
  • 댓글 0

오는 17일 '도전! 아빠 육아 골든벨' 개최, 구청 지하 1층 대강당
중랑구가 '육아의 신 아빠를 찾아라! 도전! 아빠 육아 골든벨’를 개최한다
중랑구가 '육아의 신 아빠를 찾아라! 도전! 아빠 육아 골든벨’를 개최한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육아 상식이나 중랑구 소식 등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는 ‘육아의 신’ 아빠를 찾는다.

구는 오는 17일 영유아 자녀를 둔 아빠 100명을 대상으로 ‘도전! 아빠 육아 골든벨’을 개최한다.

‘도전! 아빠 육아 골든벨’은 아빠들이 육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공동 양육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다. 임신부터 출산, 육아 등 양육 과정 전반에 관련된 상식과 동요, 동화, 중랑구 소식, 경제, 신조어, 난센스 퀴즈 등 300여 개의 문제들이 준비돼 있다.

구는 이번 육아 골든벨 개최를 통해 아빠들이 육아에 유용한 상식들을 습득하고 아동의 바람직한 발달과 관련된 행동을 수행하는 능력인 양육 효능감을 향상시켜 적극적인 육아 참여를 이어가길 기대하고 있다.

골든벨 참여자들의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상품들도 마련돼 있다. 최종 1등 ‘육아의 신’ 1명에게는 로봇 청소기, 2등 ‘육아의 고수’ 2명에게는 토스터기나 커피 머신, 3등 ‘육아의 달인’ 3명에게는 외식상품권이 주어진다. 결과에 관계없이 모든 참여자에게도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골든벨을 통해 육아 지식을 배우고 공유하며 모두가 최고의 아빠로 나아가는 시간이 되셨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에 공동육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문화를 더욱 널리 퍼뜨릴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 등을 추진해 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