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철저
성동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철저
  • 이승열
  • 승인 2022.09.20 08:34
  • 댓글 0

정례회 앞두고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결산 역량강화 교육’
김현주 의장(앞줄 왼쪽 네 번째) 등 성동구의원들이 16일 역량강화 교육에 참여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현주 의장(앞줄 왼쪽 네 번째) 등 성동구의원들이 16일 역량강화 교육에 참여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성동구의회(의장 김현주)는 ‘2022년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결산 관련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지난 16일 의회 2층 회의장에서 의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10월5일부터 27일까지 2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제269회 제1차 정례회의 행정사무감사 및 2021회계연도 결산심사를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초빙된 김용석 강사는 구의원 3선과 서울시의원 3선을 역임하며 직접 경험하고 배운 실전 노하우를 강의했다. 또, 성동구 재정 전반에 대한 분석자료를 토대로 분야별 주요 쟁점사항을 설명하며, 효과적인 행정사무감사와 예산결산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

성동구의원들은 계획된 강의 내용 외에도 평소 궁금했던 사항에 대해 강사와 의견을 나누는 등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한 실무적인 역량을 강화하는 데 집중했다.

김현주 의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제9대 의회가 처음 하는 감사인 만큼 전문성과 능률성 향상 등 의원들의 역량강화에 교육의 중점을 뒀다”며, “초선의원의 열정과 3선·재선 의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관행적 사고의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시각으로 구정의 주요 업무를 바라보며, 바람직한 대안을 찾는 생산적인 감사로 거듭날 수 있게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