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022년 청렴표어 공모전 수상작 발표
강북구, 2022년 청렴표어 공모전 수상작 발표
  • 양대규
  • 승인 2022.09.22 17:44
  • 댓글 0

우수작 ‘일상 속 공정함 청렴의 시작’
장려작 ‘나부터 지키는 청렴, 맑아지는 우리 강북’

[시정일보]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2022년 청렴표어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했다.

앞서 구는 일상 속에서 청렴을 실천하고 공직 내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2년 제4회 청렴표어 공모전’을 개최했다.

8월12일부터 30일까지 접수한 청렴표어는 총 101건으로, 이 중 반부패 청렴의지를 표현하고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참신한 문구를 선정하기 위해 심사를 진행했다.

먼저 1차 심사에서는 표현의 독창성, 내용의 전달성, 주제의 적합성, 홍보의 효과성 등을 고려해 10건을 선발했으며, 2차 심사에서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진행해 최종 3건을 선정했다.

그 결과 ‘같이하는 청렴 가치있는 강북’이 최우수작에 선정됐으며, 우수작엔 ‘일상 속 공정함 청렴의 시작’, 장려작엔 ‘나부터 지키는 청렴, 맑아지는 우리 강북’이 뽑혔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10만원의 상금이, 우수상 및 장려상 입상자에게는 5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구는 선정된 작품을 각종 발행물, 홍보물 제작시 선정표어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최우선 의무이자 구민과의 신뢰를 쌓는 가장 정직한 방법”이라며 “공모전 최우수 작품의 의미처럼 청렴하고 가치있는 강북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