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2022 청년 예술동아리 거리공연팀 모집
관악구, 2022 청년 예술동아리 거리공연팀 모집
  • 이승열
  • 승인 2022.09.29 16:01
  • 댓글 0

관악구 거주·활동하는 자를 대상으로 2인 이상의 청년
10월7일까지 신청 접수, 선정된 8개 팀이 11월 말까지 자유롭게 버스킹 활동
청년예술동아리 거리공연팀 모집 포스터
청년예술동아리 거리공연팀 모집 포스터

[시정일보]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청년세대만의 독특한 특성을 가진 예술문화활동을 통해 모두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구는 10월7일까지 ‘2022 관악 청년 예술동아리 거리공연’에 참여할 끼와 재능을 가진 청년 예술인을 모집한다.

‘2022 관악 청년 예술동아리 거리공연’은 지역 명소나 광장, 공원, 시장 등 일상 속 청년 문화공간 거점을 확대하고 지역 내 젊은 예술가를 발굴, 창작 활동을 지원해 올바른 거리공연 문화 정착을 돕는다.

개방된 휴게 공간 곳곳에서 청년들이 자유롭게 거리공연을 열어 청년 예술가에게는 예술 활동의 기회를, 구민에게는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분야는 노래, 연주, 춤, 마술 등 거리공연이 가능한 모든 장르의 공연 문화·예술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관악구에 거주 또는 생활하는 만 19세부터 39세까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청년 예술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하고자 공연 일정 및 장소를 자유롭게 정해 공연할 수 있는 2인 이상 구성된 팀을 모집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월7일까지이며, 지원신청서 및 공연 영상을 심사해 12일 최종 선발된 청년 예술동아리 8개 팀을 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거리공연에 출연을 희망하는 청년예술가는 관악구청 홈페이지에서 모집 공고문을 확인하고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구청 청년정책과(02-879-5921)에 방문하거나 이메일(qsing@ga.go.kr)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팀들은 11월 말까지 관악구 내 개방 공간 어디서나 팀별로 일정을 자유롭게 정해 공연하게 되며, 구에서는 소정의 공연료를 지급한다.

박준희 구청장은 “청년예술인의 거리공연은 구에 젊음의 열기와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년예술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구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거리공연이 활성화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