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도시환경과 안전을 위한 특별교육 실시
강북구, 도시환경과 안전을 위한 특별교육 실시
  • 양대규
  • 승인 2022.10.05 17:04
  • 댓글 0

구청직원 및 유관기관 관계자 대상으로
강북구청 전경
강북구청 전경

[시정일보]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지속가능한 도시환경 조성과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보행자 중심의 보행환경 조성 및 저영향개발(LID, Low-impact development)기법을 적용한 도시환경 조성과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중대재해 예방과 안전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강북구 직원, 한전, KT 등 유관기관 직원, 공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5일부터 6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 이날 교육에는 정현석 강북구 도로관리과 과장과 조성일 대도시 방재안전연구소 소장이 강사로 나선다. 5일 ‘내 삶에 힘이 되는 도시환경을 만들다’, 6일 ‘아픔을 딛고 안전 사회로’라는 주제로 국내·외 우수사례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띠녹지 조성, 투수보도블록 활용 등 저영향개발(LID, Low-impact development)기법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면서 “이번 교육이 1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실시해 이상기후변화에 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특별교육을 통해 강북구 직원과 유관기관 종사자들이 강북구 도시환경과 안전을 책임지는 우수인력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방안을 강구해 내 삶에 힘이 되는 강북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