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마음건강 캠페인 실시
동작구, 마음건강 캠페인 실시
  • 윤주희
  • 승인 2022.10.12 10:01
  • 댓글 0

정신건강의 날 기념 다채로운 이벤트 진행
정신건강의 날 기념 캠페인 포스터
정신건강의 날 기념 캠페인 포스터

[시정일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오는 13일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10월1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신대방동 보라매공원 내 음악분수 주변에서 실시되며,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 및 인식개선을 통해 구민의 마음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타파 퀴즈, 스트레스 및 우울증 자가검진‧상담, 포토존, 풍선아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또한 오는 24일부터 동작구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을 통한 정신건강 OX퀴즈도 실시할 예정이다.

퀴즈를 통해 지역 내 정신질환 관련 정보를 홍보하고 예방법을 제공하며, 참가자 가운데 정답자 40명을 추첨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한편, 우울, 불안 및 스트레스 등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구민은 누구나 무료로 동작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심리상담은 정신건강복지센터 전문요원이 진행하며, 고위험군이나 심층상담을 원하는 경우 전문상담기관 또는 지역정신의료기관으로 연계해 건강한 일상생활 회복을 지원한다.

이밖에도 △청년 심리 집단프로그램 △찾아가는 학교 정신건강교육 “내 마음 바로알기”△우울 스크리닝 검사 △성인 정신질환자 재활사업 등 구민들의 마음 건강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하여 평소 갖고 있던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바로 잡아 마음건강 지키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