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공단, 열린혁신·적극행정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종로구공단, 열린혁신·적극행정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신일영
  • 승인 2022.10.14 17:45
  • 댓글 0

10월18일부터 31일까지 14일간

[시정일보] 종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상호)이 10월18일부터 31일까지 14일간 ‘열린혁신·적극행정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종로 구민을 비롯한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을 청취해 공단의 경영에 반영하고자 마련했다.

이를 통해 적당편의, 책임회피와 불합리한 관례답습 등 소극행정을 타파하고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업무혁신과 적극행정을 강화하고자 함이다.

공모분야는 △내·외부 고객 참여를 통한 ESG 경영 실현 방안 △불합리한 업무 개선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한 적극적인 방안 △공공서비스 및 일하는 방식 개선, 지역사회 문제해결 방안 △기타 공단 운영 발전을 위한 자유로운 제안 등 총 4개 분야이다.

공단의 운영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종로구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내 열린혁신 게시판(www.ijongno.co.kr), 전자우편(04050@ijongno.co.kr), 우편(서울 종로구 성균관로 91) 등을 통해 응모 가능하다.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심사를 통해 총 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단은 이번 공모를 통해 수렴한 혁신 아이디어를 각종 사업 등에 적극 반영, 혁신 경영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 김상호 이사장은 “이번 공모가 구민과 소통을 강화하는 창구로 더욱 발전하길 기대한다”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갖고 계신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