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청소년 꿈축제ㆍ혁신교육박람회 개최
중랑구, 청소년 꿈축제ㆍ혁신교육박람회 개최
  • 신일영
  • 승인 2022.10.21 13:42
  • 댓글 0

청소년들 끼와 열정 발산할 수 있는 무대 마련
중랑구가 29일 용마폭포공원 일대에서 중랑청소년 꿈축제와 중랑혁신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작년 행사 모습.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오는 10월29일 오후 1시부터 용마폭포공원 일대에서 중랑청소년 꿈축제와 중랑혁신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기획과 운영에 참여하는 청소년 꿈축제와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성과를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자리인 혁신교육박람회는 모두 올해 4회째를 맞았다.

이번에는 축제와 박람회를 한자리에서 열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들로 주민들과 만난다. 구는 코로나19로 활동제약이 많았던 청소년들이 꿈축제에서 자유롭게 끼와 열정을 발산할 수 있도록 돕고, 박람회는 마을교육공동체들의 성과를 공유하며 교육주체들의 소통의 장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먼저 오후 2시 개막선언을 시작으로 청소년 동아리 ‘뚜닥깨비’의 길놀이 퍼포먼스, 놀이터 지역아동센터의 치어리딩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이후 오후 7시까지 마을학교, 학부모 동아리, 지역아동센터와 17개 청소년 동아리 팀이 공연을 선보인다. 악기연주, 난타, 뮤지컬, 랩, 댄스, 국악, 오케스트라 등으로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체험부스는 두 곳으로 나눠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용마폭포공원 원형광장에서는 청소년 동아리와 청소년 기관 등이 참여하는 28개 부스를 만날 수 있다. 머그컵, 아로마 스프레이, 가방과 같은 각종 만들기 체험과 미니하프 연주, 전기 자동차, 마술 체험 등이 준비돼 있다.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참여한 팀들의 부스는 공원 입구 책깨비도서관에서 주민들을 맞이한다. 티 코스터, 라탄 공예, 샴푸바, 코딩 등 32개 체험부스와 각종 공예 작품, 활동사진을 전시하는 25개 전시부스가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청소년꿈축제와 혁신교육박람회로 다양한 교육주체들이 모여 서로 화합하는 축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 주민들의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