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 제295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상정된 안건 모두처리
양천구의회, 제295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상정된 안건 모두처리
  • 정칠석
  • 승인 2022.10.25 09:05
  • 댓글 0

-의원대표발의 조례안 5건을 비롯 조례안 및 동의안 등 총 21건 안건처리-
-옥동준·임준희 의원 5분 자유발언 등-
양천구의회(의장 이재식)는 24일 본회의장에서 이기재 구청장을 비롯 관계공무원들이 출석한 가운데 제295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총 21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양천구의회(의장 이재식)는 24일 본회의장에서 이기재 구청장을 비롯 관계공무원들이 출석한 가운데 제295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총 21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시정일보 정칠석기자]양천구의회(의장 이재식)는 24일 본회의장에서 이기재 구청장을 비롯 관계공무원들이 출석한 가운데 제295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총 21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안건처리에 앞서 옥동준 의원(더불어민주당, 신월2‧신정4동)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대적 과제로 놓인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에 있어 양천구가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임준희 의원(국민의힘, 신정6·7동)은 5분자유발언을 통해 양천구 보육타운 건립 추진 과정에서 갈산어르신사랑방이 폐지 결정된 부분에 대해 “어르신들에게 제2의 집이나 다름없는 소중한 공간을 빼앗기게 할 수 없다”며 집행부가 상세한 사유를 밝히고,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이날 본회의에서 의결된 안건은 정택진‧김광성 의원 공동 대표발의한 양천구의회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유영주 의원이 대표발의한 필수노동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임정옥‧김광성 의원이 공동대표발의한 양천구의회 표창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황민철‧최혜숙 의원이 공동 대표발의한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재웅 의원이 대표발의한 국가보훈대상자와 참전유공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5건의 의원대표발의 조례안을 비롯 2022년도 양천구의회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 등 총 21건이다.

특히 이날 구청장 제출 안건 15건 중 인터넷방송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비롯 양천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지역상권 상생 및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환경공무관자녀 학자금대여기금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재활용품 판매대금 관리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폐지조례안 등 13건은 원안가결 했고,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건의 안건은 수정가결했다.

한편 25일부터 28일까지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본격 가동되며, 31일 10시에는 3차 본회의를 개회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