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 해외공무원 역량 강화 국제포럼 개최
디지털 시대 해외공무원 역량 강화 국제포럼 개최
  • 양대규
  • 승인 2022.10.29 09:00
  • 댓글 0

자치인재원 ‘2022 로고디 글로벌 포럼’ 열어...라오스ㆍ몽골 등 12개국서 참여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이하 자치인재원)가 지난 25일 디지털 전환 시대 해외공무원의 역량과 역할을 새롭게 정립하는 포럼을 개최했다.

‘디지털 전환 시대, 지방공무원 교육훈련의 대혁신’이라는 주제로 열린 ‘2022 로고디 글로벌 포럼’은 라오스, 몽골, 캄보디아 등 12개국 공무원교육훈련기관장, 자치인재원 국제과정 수료생 및 글로벌리더과정 교육생 등이 참여했다.

자치인재원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지방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4년 째, 로고디 글로벌 포럼을 주최해오고 있다. 포럼에 참가하는 기관장들은 세션 별로 주제를 사전에 전달받고 포럼에 참여해오고 있다.

자치인재원은 이번 포럼을 통해 해외공무원 교육훈련기관장들과 공공분야 인적개발에 관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상호 관계망을 확대할 예정이다.

포럼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이진구 교수의 ‘디지털 전환 시대, HRD 동향 및 공무원 교육훈련 방향’을 주제로 한 기조 연설을 시작으로 국내 국가인재개발플랫폼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캄보디아, 키르기즈, 스리랑카 교육기관장이 ‘디지털 전환 시대, 공무원 교육훈련기관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인도, 라오스, 몽골 교육기관장이 ‘디지털 역량개발의 현황과 과제’에 대해 각각 발표했다

방한 참가자들은 이외에도 지방자치단체 방문, 전주시 사회혁신센터, 디지털정부 전시체험관 방문 등을 통해 한국의 지방행정과 정부혁신, 디지털 정부 현황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영상 축사에서 “이번 포럼에서 디지털 전환 시대에 걸맞은 민첩하고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공무원 교육훈련 전략이 논의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