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시설공단,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신규 취득
동대문시설공단,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신규 취득
  • 양대규
  • 승인 2022.12.06 16:23
  • 댓글 0

목표 수립ㆍ매뉴얼 관리 등 적극적인 활동 높은 점수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서를 신규 취득했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은 지난달 11월7일 KSR인증원이 주관하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신규 취득했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은 2016년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각 조직의 부패방지를 위해 국제사회와의 합의를 바탕으로 제정한 반(反)부패경영시스템의 표준으로, 공단은 인택환 이사장의 경영철학에 따라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구민에게 신뢰받는 청렴공단으로 거듭나고자 이번 인증을 추진했다.

이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취득을 통해 청렴한 공직 문화에 대한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방 공공기관으로서 신뢰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인증심사에서 공단은 △부패방지 방침 선언을 통해 부패척결을 위한 확고한 의지를 표명하고 적합한 목표를 수립한 점 △부패방지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데 필요한 부패방지경영 매뉴얼을 제정한 점 △적절한 부패리스크 평가를 통해 부서별 단위업무와 부패연관성을 정확하게 파악한 점 △다양한 청렴·윤리 교육 진행 등 부패방지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지속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인택환 이사장은 “공단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적극 운영해 앞으로도 부패리스크를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것이며, 조직 내 청렴문화가 확산돼 구민에게 신뢰받는 청렴공단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