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한국가족센터협회 주관 '우수 지방자치단체' 선정
동대문구, 한국가족센터협회 주관 '우수 지방자치단체' 선정
  • 양대규
  • 승인 2022.12.09 14:26
  • 댓글 0

동대문구가족센터 지역 내 대표 가족복지기관으로 지원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오른쪽)이 한국가족센터협회로부터 우수지방단체 시상을 받았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오른쪽)이 한국가족센터협회로부터 우수지방단체 상을 수상했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한국가족센터협회 주관 ‘우수 지방자치단체’ 부문에 선정됐다.

한국가족센터협회 ‘우수 지방자치단체상’은 다양한 가족들을 위한 가족정책 실현과 복지사각지대 해소 등 가족센터 발전에 지대한 노력을 기울인 모범적인 지방자치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동대문구가 지원하는 동대문구가족센터는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족복지 전문기관으로 △부모 및 부부역할지원 교육 △가족상담 △지역공동체 활동 등 수요자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대문구는 코로나19 상황에도 센터가 비대면 복지 프로그램을 선도적으로 운영하며 안정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및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공간 확대 △기능 집중·보완을 위한 직제 변경 개편 △친환경가족사업 추진 등을 적극 지원했다. 이로써 동대문구가족센터가 지역 사회에서 가족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 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구는 전국 최대 규모의 다양성 인식개선 캠페인, 세계문화축제, 다문화가족 자녀의 사회성 발달 및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문화예술프로그램 등의 자체사업을 추진하고, 1인 가구를 위한 특화사업이 확대‧안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며 체계를 구축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가족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동대문구를 위해 지원을 이어가고 동대문구가족센터도 다양한 가족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에서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