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 임정옥 의원, 제6회 세계평화공헌대상 의정부문 대상수상
양천구의회 임정옥 의원, 제6회 세계평화공헌대상 의정부문 대상수상
  • 정칠석
  • 승인 2023.02.02 06:30
  • 댓글 0

양천구의회 임정옥 의원(더불어민주당, 신정6, 신정7동)은 제6회 세계평화공헌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부문대상을 수상했다.(사진 임정옥의원 제공)
양천구의회 임정옥 의원(더불어민주당, 신정6, 신정7동)은 제6회 세계평화공헌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부문대상을 수상했다.(사진 임정옥의원 제공)

[시정일보 정칠석기자]양천구의회 임정옥 의원(더불어민주당, 신정6, 신정7동)은 제6회 세계평화공헌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부문대상을 수상했다.

세계평화공헌대상은 매년 각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 및 뛰어난 사회활동을 하는 사람들을 추천받아 구성원들의 귀감이 되는 모범인들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임정옥 의원은 양천구의회 3선 의원으로, 청년기본조례 일부개정, 양천구 갈산공공도서관 운영 및 이용에 관한 조례, 양천구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을 발의하는 등 지역사회발전과 주민들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하고 있다.

임정옥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앞으로 더 열심히 활동하라는 뜻으로 여기겠다”며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구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제6회 세계평화공헌대상 기초의원부문대상을 수상한 임정옥 의원은 양천구라선거구(신정6,신정7동) 출신으로 조선대학교 국문학과와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 사회복지학과(석사)를 졸업하고 민주당 19대 대통령후보 문재인 조직특보, 민주당 서울시당 지방자치발전 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양천구 주민참여예산 심의위원회 행정분과 부위원장, 양천구 주민배심원 평가단, 더불어민주당 양천갑 여성위원장, 조선대학교 총동창회 부회장, 제7대 양천구의회 전반기 행정재경위원회·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제7대 양천구의회 후반기 복지건설위원회 위원, 제8대 전반기 행정재경위원회 위원장, 제9대 예산결산특별위위원장을 역임하고 신정6·7동 주민자치위원 상임고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여성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소상공인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참좋은 지방정부위원회 자문위원, 민주평통 자문위원, 양천환경연대 자문위원, 나눔운동본부 상임고문, 제9대 양천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 위원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양천구자원봉사상 수상 해바라기장(2012년), 동장(2013년) 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