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휘경2동 주민들 전통 민속놀이로 화합
동대문구, 휘경2동 주민들 전통 민속놀이로 화합
  • 양대규
  • 승인 2023.02.03 20:59
  • 댓글 0

윷놀이 대항전 진행, 남녀노소 모두 모여 즐거운 시간 가져
동대문구 휘경2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전통놀이 행사에서 김한서 학생(우측)이 동생과 윷놀이 체험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계묘년 정월대보름을 맞아 3일, 휘경2동 주민들과 함께하는 전통민속놀이 체험행사를 가졌다.

오늘 민속놀이 행사에는 휘경2동 주민들과 직능단체, 경로당 어르신들 및 아이들까지 남녀노소가 한 데 모여 윷놀이를 하며 화기애애한 시간을 가졌다.

동대문구 휘경2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윷놀이 대진표

윷놀이는 개인전, 직능단체전, 경로당 어르신 전으로 나눠 진행돼 관람객들에게 흥미를 줬으며, 개인전은 1000원의 참가비로 신청 가능해, 윷놀이에 자신있는 어르신들의 참여가 높았다.

할머니와 함께 주민센터에 온 휘경초등학교 5학년 김한서 학생은 2학년 동생과 함께 윷놀이를 하며 “윷놀이를 처음으로 해봤는데 신나고 재미있다. 점수를 내는 게 어렵지만 다음에 동생과 또 놀러오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대문구 휘경2동 정월대보름 민속놀이에 참여한 주민들의 모습

한편, 윷놀인 대항전 순위별로 상품과 함께 행운권 추첨식도 마련돼 참여한 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으며, 파전과 수육 등 음식도 자원봉사자들이 마련해 점심내내 주민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휘경2동 주민센터에 모인 주민들에게 정월대보름을 맞아 인사를 하며 행사 운영관련 안전사항을 살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