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두근두근 학교생활 미리보기’ 프로그램 운영
강남구, ‘두근두근 학교생활 미리보기’ 프로그램 운영
  • 정응호
  • 승인 2023.02.16 11:25
  • 댓글 0

21일 대치평생학습관서 예비초등학생 학부모 대상
두근두근 학교생활 미리보기 프로그램 포스터.
두근두근 학교생활 미리보기 프로그램 포스터.

[시정일보 정응호 기자]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신학기를 맞아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21일 오전 10시 대치평생학습관에서 ‘두근두근 학교생활 미리보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남구와 서울시 강남서초교육지원청(교육장 함혜성)이 함께 주관한 이번 프로그램은 자녀를 처음 학교에 보내는 새내기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교육에는 현직 교사인 서울대곡초등학교의 김한옥 선생님을 초빙해 예비 학부모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방과 후 선택 활동에 대해 알려준다. 또 입학기 아이들의 심리상태와 집에서 부모와 함께 한글, 수학, 독서를 하며 바른 습관을 형성하는 교육법을 안내한다. 이밖에 해외유학으로 인한 의무취학 유예ㆍ면제 등 강남 학부모들이 많이 하는 질의사례를 설명해준다.

참가인원은 150명으로 강남구청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조성명 구청장은 “자녀의 첫 학교생활을 앞둔 예비 학부모들에게 든든한 길라잡이가 돼줄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부모와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