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참살이실습터’ 교육생 모집… 오는 3월6일까지
 ‘송파 참살이실습터’ 교육생 모집… 오는 3월6일까지
  • 송이헌
  • 승인 2023.02.16 14:35
  • 댓글 0

참살이(바리스타).
참살이(바리스타).

 

[시정일보 송이헌 기자]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경력이 단절된 구민들을 위한 지역의 대표 취‧창업 시설인 ‘송파 참살이실습터’ 교육생을 오는 3월6일까지 모집한다.

‘송파 참살이실습터’는 경력단절자, 청년, 취약계층 창업과 취업을 지원하는 실무 중심의 일자리 교육센터이다.

바리스타·쌀베이킹 전문가·플로리스트 양성과정과 함께 최근 수요가 늘어난 코딩메이커 양성과정을 지속 운영한다. 모집인원은 바리스타 과정 24명, 나머지 과정은 각 12명씩 총 60명이다.

△바리스타 과정은 원두 원산지의 맛과 향을 내기 위한 기술과 다양한 로스팅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쌀베이킹 전문가 과정은 우리 쌀을 주재료로 해 독창적이고 건강한 먹거리를 만드는 실습을 진행한다. △플로리스트 과정은 꽃시장에서 재료를 선별하고 구매하는 방법부터 다채로운 디자인의 작품을 직접 제작하는 등 창‧취업을 위한 실무 중심의 교육이 이뤄진다.

특히, △코딩메이커 양성과정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코딩과 메이커 강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폭넓게 교육이 진행된다. 창의융합교육을 위한 대면수업 교수법도 훈련해 수료 후 관내 학교에서 메이커 강사로 활동하도록 연계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구직활동 중이거나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경력단절자이면 가능하다. 해당분야 자격증 소지자, 청년, 취약계층 등에는 가점이 주어진다.

교육은 3월27일부터 13주간 최대 78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해당과정마다 전문가를 통해 실무에 필요한 기술과 수준 높은 현장 노하우를 직접 전수한다.

교육생에게는 정규과정 외에도 현장체험학습, 취·창업 동아리 활동, 사후 관리프로그램 등을 통해 현장 대응 능력과 기술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누리집 내 공지사항 ‘2023년 1기 참살이실습터 교육생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와 경제위기로 취‧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들을 위해 올해는 참살이실습터 프로그램을 강화해 운영한다”면서 “참살이실습터를 통해 많은 구민들이 전문적인 교육과 실습으로 자신감을 갖고 꿈을 이뤄나가도록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