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어르신 디지털 격차 해소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어르신 디지털 격차 해소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 정칠석
  • 승인 2023.02.17 08:48
  • 댓글 0

오인영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오인영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시정일보 정칠석기자]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오인영)은 3월부터 디지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시니어)를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영등포구의 총 인구는 감소 추세에 있는 반면 고령자 비율은 매년 높아지고 있고 4차 산업혁명 등 IT 기술이 사회전반에 널리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다.

본 교육은 IT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어르신을 위해 디지털 기기에 대한 이해와 사용도를 높이고 특히 모르는 사람을 통해 악성앱이 설치되어 피해를 입는 사례 등을 예방하는 것이 주 목적이다.

교육은 3월부터 11월까지 영등포 제1·2 스포츠센터에서 매월 1회 각각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내용은 스미싱 피해예방, 스마트폰 사용법, 키오스크 사용방법 등이다.

공단은 지속가능한 사회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SKT의 고객상담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서비스에이스와 협력하여 전문 강사를 지원받을 예정이며 본 교육은 무료로 진행된다.

오인영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공단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가 디지털화 됨에 따라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어르신들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며 이용장벽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공공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촘촘한 관리와 세심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이 개설되면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