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평생교육 슬로건 주민 공모
중랑구 평생교육 슬로건 주민 공모
  • 신일영
  • 승인 2023.02.24 17:12
  • 댓글 0

2월27일부터 3월9일까지 평생학습 참여 기쁨과 즐거움 표현
(0224)중랑구 평생교육의 이름을 부탁해! 슬로건 주민 공모(1)
중랑구가 27일부터 3월9일까지 평생교육의 슬로건 주민 공모를 진행한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중랑구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배움의 즐거움을 널리 홍보하고자 평생교육 슬로건을 주민 공모한다.

공모전에는 중랑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슬로건은 중랑구 평생학습 참여의 기쁨과 즐거움을 표현하는 간결하고 창의적인 문구로, 평생학습의 가치와 필요성 등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2월 27일부터 3월 9일까지다.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구민들은 신청서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중랑구 평생학습관을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중랑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내부 심사 및 주민 선호도 조사를 함께 반영하여 최종 슬로건을 선정하며, 선정된 슬로건은 중랑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홍보물 등에 사용되어 구민 평생학습 홍보에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은 주민들과 함께 평생교육 슬로건을 만드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평생학습 정책을 펼쳐 모든 구민이 평생에 걸쳐 배움의 기쁨을 누리고, 구민과 함께 미래를 준비하며,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중랑구 평생교육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랑구는 2018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래로 활발하게 평생교육 사업을 펼치고 있다. 2020년도에 평생교육 지원조례를 수립하고, 정규 프로그램 및 찾아가는 평생학습 등 관학협력, 민관협력 프로그램도 다수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구민들의 욕구와 의견을 반영한 사업을 개발하고 지속적인 평생학습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일환으로 5개년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을 수립 과정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