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제12회 나도스타 노래부르기 대회’ 참가자 모집
금천구, ‘제12회 나도스타 노래부르기 대회’ 참가자 모집
  • 신대현
  • 승인 2023.03.04 10:35
  • 댓글 0

4월12일 예선, 5월10일 금나래아트홀서 본선
지난해 개최된 ‘나도스타 금천 아동ㆍ청소년 노래부르기 대회’ 모습.
지난해 개최된 ‘나도스타 금천 아동ㆍ청소년 노래부르기 대회’ 모습.

[시정일보 신대현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3월3일부터 4월7일까지 ‘제12회 나도스타 금천 아동ㆍ청소년 노래부르기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아동ㆍ청소년이 모두 함께 즐기는 축제로, 금천구에 거주하거나 구 학교에 재학 중인 만 5세 이상 만 15세 이하 아동과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부문은 △미취학아동 △초등학생 독창(저학년, 고학년) △초등학생 중창 △중등부 총 5개로 나뉜다. 참가곡은 3분 내외 동요 또는 가곡 장르 자유곡 1곡이다. 반주는 피아노만 할 수 있으며, 예선은 무반주로 참가할 수 있다. 오는 24일까지 신청할 경우 반주 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아동과 청소년은 4월7일까지 금천구청 홈페이지 ‘금천소식’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노래 영상, 반주 악보와 함께 전자우편(bisu13@geumcheon.go.kr) 또는 구청 7층 아동청소년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4월12일 예선으로 노래 영상 심사를 거쳐, 5월10일 오후 3시 금나래아트홀 공연장에서 본선 경연을 펼치게 된다. 본선 경연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주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금천구의 아동과 청소년들이 숨은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경쟁보다는 다 함께 즐기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대회에 참가하는 아동ㆍ청소년들에게 적극적인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