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 가락시장ㆍ삼전동일대 차수판 점검
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 가락시장ㆍ삼전동일대 차수판 점검
  • 송이헌
  • 승인 2023.03.23 20:29
  • 댓글 0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업무 보고 받아, 침수방지시설 설치 현황 점검
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가 지난 15일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가 지난 15일 공사현장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시정일보 송이헌 기자] 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이하식)는 지난 15일 가락시장 및 삼전동 일대 차수판 설치지역을 현장방문했다. 이하식 도시건설위원장, 최옥주 도시건설부위원장을 비롯하여 김광철 의원, 나봉숙 의원, 신영재 의원, 장원만 의원, 전정 의원, 김샤인 의원 등 총 8명이 참석했다.

먼저 가락시장을 방문하여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추진 현황을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 관계자에게 보고 받았으며 주민편의시설인 도서관, 쿠킹스튜디오, 옥상텃밭을 둘러보고 보육시설 지역주민 개방 등에 대한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또한 채소동 공사현장을 찾아 공사기간 중 지역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관계자들에게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하수 역류로 인한 지하주택의 침수피해를 막기 위해 차수판을 설치한 삼전동 일대를 방문하여 반지하 창문, 계단, 현관 등을 살피며 침수방지시설 설치 현황을 점검했다.

이날 이하식 도시건설위원장은 “태풍·국지성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에 대비한 예방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가락시장 현대화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의 삶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강구할 것”이라며 주민 생활 개선을 향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