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문화원, ‘문화탐방 인문학기행’ 운영
도봉문화원, ‘문화탐방 인문학기행’ 운영
  • 신일영
  • 승인 2023.03.27 11:10
  • 댓글 0

전문해설사와 매월 전국 지역문화와 문화유산 답사
문화탐방 인문학기행 참가자들이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을 방문했다
문화탐방 인문학기행 참가자들이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을 방문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도봉문화원은 도봉구민과 함께 전국 문화유산을 찾아 떠나는 3월 ‘문화탐방 인문학기행’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도봉문화원 ‘문화탐방 인문학기행’은 현재까지 200회 이상 개최된 유서 깊은 문화프로그램으로 지역민의 문화 향유와 지역정체성을 함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매월 둘째 주 수요일에 진행하는 문화탐방 인문학기행은 전국 문화유적지를 답사하는 프로그램으로 206차까지 운영됐다.

지난 3월8일에는 유관순 열사 탄생 121주년을 맞아 충청남도 천안에 다녀왔으며, 4월에는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맞아 전라남도 순천으로 탐방을 떠날 예정이다.

문화탐방 인문학기행은 서울에서는 만나기 어려운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전국 각지의 문화유산을 현지 해설사의 맛깔나는 설명과 함께 지역 고유문화를 느껴볼 수 있다.

선착순으로 신청자를 모집하는 인문학기행은 접수 시작과 동시에 마감될 정도로 지역주민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다. 특히 전국 231개 문화원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프로그램, 지역색을 반영한 콘텐츠는 도봉문화원 역사탐방기행의 가장 큰 특징이다.

도봉문화원은 인문학기행뿐만 아니라 ‘토요탐방 도봉기행’도 운영한다. 매주 토요일 도봉구의 문화유산을 돌아보는 프로그램으로 문화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도봉 지역의 이야기를 알아볼 수 있다.

‘문화탐방 인문학기행’의 일정, 탐방장소 등은 도봉문화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