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책박물관’으로 체험학습 떠나요
‘송파책박물관’으로 체험학습 떠나요
  • 송이헌
  • 승인 2023.03.29 14:35
  • 댓글 0

오는 7월까지 학급 단체 대상 교육프로그램 4종 운영
송파책박물관 체험 프로그램 진행 모습.
송파책박물관 체험 프로그램 진행 모습.

 

[시정일보 송이헌 기자]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새학기를 맞아 3월부터 7월까지 송파책박물관에서 학급 단체를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 4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책을 주제로 한 송파책박물관의 다양한 전시를 유아, 초등학생, 청소년들이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특별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연령별로 주제를 구분해 △‘동화마을로 초대합니다’ △‘와글와글 시간여행’ △‘잘 아는 송파, 자라는 우리’ △‘두근두근, 도전 북튜버’ 등 4가지 체험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먼저, △‘동화마을로 초대합니다’는 6~7세 유아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북키움’ 프로그램으로, 세계 명작 동화를 즐거운 상상과 다양한 감각으로 배우는 체험 교육이다.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연극놀이를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다.

△‘와글와글, 시간여행’은 현재 진행 중인 기획특별전 ‘웰컴 투 조선-책 속에 남겨진 조선의 이야기’와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어느 날 조선으로 시간여행을 하게 된 어린이들이 현대로 돌아오기 위해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는 설정을 담았다. 모둠 별 전시실 탈출게임 ‘조선 답사 보고서를 완성하라!’와 ‘시간여행자의 배지 만들기’ 등을 통해 조선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잘 아는 송파. 자라는 우리’는 송파구 마을교과 연계 교육으로 기획했다. 책과 관련된 우리 마을의 보물 장소를 찾아보며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을 더욱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다.

△두근두근, 도전 북튜버는 책과 관련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중‧고등학생 대상 청소년 진로 체험 프로그램이다. 북(book)과 유튜버(youtuber)가 합쳐진 신조어인 ‘북튜버’를 주제로, 참여 청소년이 직접 영상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며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을 희망하는 학급 단체는, 송파책박물관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을 통해 매주 화~금 해당 시간에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송파책박물관은 그림책을 주제로 한 가족 대상 주말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상설전시, 기획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새 학기를 맞아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송파책박물관이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상상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책 놀이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