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28일 오후 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2023년 1분기 모범구민 표창 수여식을 열고 모범구민 60명에게 구청장 표창을수여했다.
이날 표창상은 각 동 주민센터에서 추천받은 자들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활동 등을 꾸준히 펼쳐온 구민들이다.

오언석 구청장은 이날 수상자 60명과 일일이 손을 잡고 감사 인사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오 구청장은 "봉사를 하면 이 세상이 아름다워진다는 미국의 존 에프 케네디 전 대통령의 말을 인용하며, 오늘 수상하신 분들 덕분에 우리 도봉구가 정말 바로 다져졌다"고 전한 후, "오늘 이 자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서 봉사하고, 또 희생하신 분들에게 감사와 존경을 표하는 시간이고 자리"라고 의미를 뒀다.
이어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신 수상자분들께 다시 한 번 큰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해 꾸준한 관심과 활동을 또 기대한다"고 전했다.

오 구청장은 특히 "변화ㆍ성장ㆍ미래 도봉을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 나눔과 봉사로 따뜻하고 행복한 도봉구를 만드는 데 기여한 여러분이 우리 도봉구의 얼굴이고 여러분들이 우리 도봉구의 영웅이다. 앞으로는 우리 도봉구는 숨은 공로자분들을적극적으로 발굴해서 이런 좋은 자리와 시간들을 자주 갖겠다"고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