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공단, 2022년도 행안부 고객만족도 조사 전국 자치구 공단 중 1위
강남공단, 2022년도 행안부 고객만족도 조사 전국 자치구 공단 중 1위
  • 정응호
  • 승인 2023.04.06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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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점 93.4점으로 창립 이래 역대 최고점수 기록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 2022년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39개 자치구 공단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 2022년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39개 자치구 공단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시정일보 정응호 기자]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양승미)이 2022년도 행정안전부 주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3.4점이라는 공단 창립 이래 역대 최고점수를 받으며 전국 39개 자치구 공단 중 1위를 차지했다. 자치구 공단 평균(88.2점)보다 5.2점 높고, 전년보다 4.4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조사는 행안부 주관으로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지난해 6월부터 10월까지 공단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평가항목은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총 5개 분야 15개 항목으로 면접조사 방식으로 실시했다.

강남공단은 이사장을 중심으로 기관의 경영목표인 ‘소통공감경영’ 실천을 위해 고객소통 채널을 확대하고, 주민참여 사업과 의견수렴을 통한 제도개선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왔다.

양승미 강남공단 이사장은 “공단 창립 이래 역대 최고 점수로 전국 1위를 달성하게 돼 기쁘다”며 “고객의 평가를 발판으로 삼아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이용고객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공단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