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실제 직무 체험 기회 제공
서울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실제 직무 체험 기회 제공
  • 양대규
  • 승인 2023.04.21 22:48
  • 댓글 0

선배 제대군인과 상담 가지며 취업준비 도움받아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국가보훈처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류미선, 이하 센터)는 지난 13일 채용기업의 직무현장을 방문하여 제대군인 구직자들이 지원하고자하는 직무와 관련한 실제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장기복무 제대군인의 경우 계급과 나이 정년으로 인해 50대 초중반에 전역하여 취업을 준비해야 한다. 그러나 실질적인 업무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부족하기에 양질의 일자리임에도 지원자가 없거나 매우 적어 미스매칭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번 탐방행사는 제대군인 구직자들에게 이러한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사회적기업인 (주)케이두레는 사업지원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보안 및 시설관리 위탁업무를 수행하는 업체이다. 케이두레를 방문한 제대군인들은 회사소개를 듣고 학교 시설관리직으로 취업하여 근무하고 있는 선배 제대군인과의 만남의 시간을 통해 선배가 취업까지 이르게 된 과정과 자신이 취업준비에 필요한 사항과 마음가짐 등에 대해 듣고 이야기하는 알찬 시간을 가졌다.

제대군인 구직자들이 시설관리직에 취업한 이선호 제대군인 멘토와 만남의 시간을 갖고 있다
제대군인 구직자들이 시설관리직에 취업한 이선호 제대군인 멘토와 만남의 시간을 갖고 있다

참석한 구직자들은 한결같이 “현장에서 제대군인에게 적합한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무엇을 준비하고 도전해야 하는지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만족스러운 소감을 전했다.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제대군인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 현장을 찾아 경험과 이해를 가질 수 있는 탐방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